Lost River Delta ~ Song-C의 大航海日記 ~
BLOG main image



전체 (1186)
Profile (19)
Logbook (449)
Live Event (33)
News (192)
Scenario (241)
100万人の大航海時代 (9)
ETC (180)
Paranoia (63)

冒険の記録

Valid Robots.txt
279940 Visitors up to today!
Today 98 hit, Yesterday 183 hit
2011/10/10 00:42
옵션섭스 얘기때문에 길어진 인터뷰입니다. =_=
4페이지는 좀 심하지 않았냐며...


More...




2011/10/10 00:42 2011/10/10 00:42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완두 | 2011/10/10 21:00 | PERMALINK | EDIT/DEL | REPLY
인터뷰를 이번거 말고 예전거부터 쭉 보면서 느끼는건데. 일본 온라인 게임과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은 좀 많이 다른거 같아요.
돌고래와 코에이만 그런건지 몰라도, 뭔가 인터뷰를 보면 우리나라는 그냥 씀풍씀풍 패치할걸 한 1-2년 걸려서 천천히 도입하는 느낌이에요. 이제껏 국내산 온라인겜을 몇개 밖엔(?) 안했지만 개발자 인터뷰같은걸 저렇게 꾸준히 하면서 -.-;; 이런저런 이유로 패치했다 어쩌고 저쩌고 하는걸 본적이 없던지라 신기하네요.
대학시스템이랑 길드도시 업글같은건 그냥 그럴거 같은데 선상 금고는 정말 편할거 같아요. ㅋㅋㅋ
유해너프는 -.-;; 1인 유해라면 정말 치명적이겠지만 제가 하는 서버는 대안택선 함장으로 5명에 5명 원군해서 무법해역 작업을 해대니 그래도 싸단 생각이 들긴 하는데. 정상적인 유해 유저는 치명적이긴 하겠네요. 뭔가 연금술 아데프트 칭호처럼 돈 그닥 버는건 아닌 명예직 비스무리한 무언가가 되는거 같아요. 게임 배경 시기가 점점 현대로 오고 있으니 유해 설자리가 좁아지는 거 같기도 하고.. 대온이 비교적 유해 패널티가 나이브하긴 했는데 무튼 상인&모험가로선 환영할만한 패치네요. 대신 나소앞 군렙은 미리 패치전에 해야겠네요 ㅜㅜ
Song-C | 2011/10/11 00:14 | PERMALINK | EDIT/DEL
생각해보니 대규모 업데마다 인터뷰 하는 것도 일본 겜들 뿐인 것 같네요. 몬헌이나 파판이나 얘나...
일본에서 운영하는 한국겜들도 이렇게까지 인터뷰 하는 경우는 많지 않고...
그런 의미에서는 뭔가 체계적으로 보이도록 하는 효과는 있는 것 같습니다.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주고 있고 우리는 이렇게 많이 생각하고 있다 등등...하는 것을 잘 어필하고 있는 것 같아요.
다만 내용에 문제가 좀 많아서 그렇지...
(말하는 만큼 대단한 게 아니라던가 뭐 문제가 많은 내용을 말로 이래저래 꼬아서 설명한다던가 하는.. =ㅅ=)

저희 서버쪽은 상납쓰면 점착하겠다고 덤비는 모 또라이 해적(...)빼면 점착하는 사람은 없는 것 같아서 잘 모르겠는데
(나름 상회내에서 PK 조우율 단독 No.1을 달린다고 생각...하고 아마 서버내에서도 업자빼고는 꽤 상위권이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 ㄱ-)
무법 해역쪽은 어떤지...
저희는 정말 가-끔 한 번 곡물해안쪽하고 케이프쪽이 무법이 되는 것 이외에는
거의 고정적으로 동아시아/동남아/카리브/인도/홍해가 번갈아가면서 안전 해역이 되고 있거든요.
동아시아/동남아는 2주 1회는 세트 고정일 정도로...
해적들을 해적섬 주위로 모으려는 것도 어쩌면 안전해역 고정화를 막기 위해서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군렙 60 이후로는 정말 잘 안오르던데 힘내세요... ㅠㅠ
[로그인][오픈아이디란?]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