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t River Delta ~ Song-C의 大航海日記 ~
BLOG main image



전체 (1186)
Profile (19)
Logbook (449)
Live Event (33)
News (192)
Scenario (241)
100万人の大航海時代 (9)
ETC (180)
Paranoia (63)

冒険の記録

Valid Robots.txt
279940 Visitors up to today!
Today 98 hit, Yesterday 183 hit
2011/09/24 14:59
TGS 기간중 게임워치에서 코에이 온라인 게임 프로듀서 인터뷰를 했길래 대항부분만 따와서 슬쩍 올려봅니다.

-------------------------------

편(편집부) : [대항해시대 Online]에 대해서 [Thanksgiving(땡스기빙)]이라는 명칭(확장팩 명칭)이 발표되었죠.

아츠미 타카시 씨 : 지금까지는 11월 8일이라는 도입일만 발표했습니다만, 이번에 명칭을 발표했습니다.
[Thanksgiving(땡스기빙)이라는 것은 흔히 말하는 감사제이죠.
마침 시기적으로도 11월의 축제이기도 하고 이번에는 아메리카 대륙이 강화되는 것이 포인트가 되어있으므로
그에 어울리는 이름으로 [Thanksgiving]으로 정했습니다.
포인트는 3개 있어요.

첫번째 포인트는 북미 지역의 강화. 새로운 개척지로 [플로리다]와 [루이지애나]가 들어갑니다.
[Tierra Americana]의 도입시에 개척이라는 시스템이 들어갔습니다만 그 이후에 시작해서 아직 개척한 적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 도입하는 개척지에서는 인구가 늘어나기 쉬워진다던가 개척지의 성장이 빨라지거나 하는 시스템을 넣었습니다.
쉽게 말해서 후발주자분들을 위한 개척지라는 것이죠.
그렇다고 하더라도 기존 상회 분들 중에서 루이지애나에 개척지를 세우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 개척지를 파괴하신다면 새로이 만들 수 있습니다.

편 : 두군데 다 만들 수는 없나요?

아츠미 씨 : 둘 다는 무리입니다. 지금은 하나의 상회에 한 군데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후발주자를 위한 것입니다.
다만 개척지의 인구 상한을 지금의 5000명 보다 끌어올리므로, 좀 더 개척할 수 있도록 새로운 건축물 등을 넣을 예정입니다.
집 뿐 아니라 지금까지 없었던 건물들을 몇 개 더 개척지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편 : 그건 어떤 것들인가요?

아츠미 씨 : 아메리카다운 외관이며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시설입니다.
무엇이 생길지는 기대해주세요.

편 : 2번째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아츠미 씨 : 유럽 지역의 강화를 위해 대학으로 유명한 [옥스포드] 도시가 추가되어, 그대로 [대학]이라는 시스템이 들어갑니다.
이 [대학]을 설명하기 전에 [스페셜 스킬]이라는 새로운 스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지금까지의 스킬은 플레이어가 배워서 사용하는 스킬과 배에 붙이는 옵션 스킬, 부관에게 부여된 부관 스킬이 있었습니다만
이것과는 다른 또 하나의 스페셜한 스킬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대학에서 부여된 여러가지 연구 테마를 수행하여 이 [스페셜 스킬]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편 :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스킬인가요?

아츠미 씨 : 완전히 새로운 개념이므로 여러가지로 플레이가 편리해지는 것들이 기존의 스킬과는 다른 영역에 준비됩니다.
이 [스페셜 스킬]에 의해 지금까지 배우고 있었던 스킬이나 들고다니던 아이템들을 대체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편 : 스킬란이 모자라다는 얘기도 많은가요?

아츠미 씨 : 무척 많습니다. [스페셜 스킬]은 대충 80종류 정도 넣으려고 합니다.
개중에는 주점 아가씨를 꼬시기 쉬워지는 스킬이나 돛과 키는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으면 수리하지 못했던 것들인데
배 전체를 수리할 수 있는 스킬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예비돛이나 예비키를 잔뜩 들고다녀야만 했는데
그것들이 스페셜 스킬만 갖고 있으면 되도록 됩니다.

편 : 기존의 스킬란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스페셜 스킬]이라는 형태로 한 것은 어째서 인가요?

아츠미 씨 : 대학에서 무엇을 배울 때 스킬을 익히게 된다는 것이 직접적으로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그런 시스템이 좋겠다 싶어서.
다만 스킬란이 모자라다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근본적인 부분을 수정하고 싶었기도 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 옵션 서비스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편 : 정말로 스킬란 부족은 심각하군요. 그건 [Thanksgiving]과 동시에 들어갑니까?

아츠미 씨 : 네. [Thanksgiving]의 마지막 포인트는 플레이어분들이 지금 불만을 느끼고 있다던가,
좀 더 좋아졌으면 하는 부분의 개선입니다. 그러한 의미로 이번에 손 본 것이 플레이어 해적 행위에 관한 시스템입니다.

편 : 현재의 문제점을 어떤식으로 개선하시게 되나요?

아츠미 씨 : 크게 2가지 있습니다. 앙케이트를 취해보았습니다만 지금 [대항해시대 Online]을 플레이하고 계신 유저분들로부터
플레이어 해적행위에 대한 리스크가 너무 낮은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큽니다.
또한 플레이를 접은 유저분들의 의견을 모아도 역시 해적 행위가 원인이 되어 그만둔 분도 계시므로 그부분에 대한 대처가 하나.
반대로 해적 행위를 하고 계신 분들로부터도, 목표가 부족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이 나머지 하나입니다.
전자에 관해서는, 예를 들면 지금까지도 초보자 분들은 해적 행위를 당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만, 그 상한선을
끌어올려서 지금보다도 폭넓은 레벨대의 분들이 해적 행위를 당하지 않도록 하거나,
너무 레벨차가 날 때에는 해적 행위를 할 수 없도록 하는 시스템도 새로이 넣고 싶네요.

편 : 해적 행위의 디메리트 부분도 추가되나요?

아츠미 씨 : 토벌되었을 때의 직접적인 벌칙은 이번에 손보지 않습니다.
먼저 초보자의 보호와 레벨차가 나는 경우의 방지책을 넣어보고싶네요.
그 외에는, 지금은 해적 행위를 당해서 억울하므로 다음에는 역습하자고 생각할 때, 해적이 좀처럼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공격받았을때에는 숙명의 해적이라는 느낌으로 무언가의 형태로 상대를 기억해두도록 해서,
아이템을 사용하면 그 상대가 어디있는지 가르쳐주는 새로운 시스템을 넣을까 하고 있습니다.
그걸 사용한다면 [상회 멤버 모두 다 같이 토벌하러 가자]하는 플레이가 하기 쉬워지지 않을까 합니다.

해적 행위를 하고 있는 분들에 대한 메리트가 적다는 부분에 관해서는, 해적 섬에 해적만 입수할 수 있는 보물 상자를 넣는다던가
해적 전용 칭호를 추가한다던가 하여 [나는 해적으로서 살고 있다]하는 분들에게 모티베이션을 부여하고 싶습니다.
그 외에도 플레이어분들의 의견을 반영시킨 것들에는, 이것도 옵션 서비스가 됩니다만, 아이템칸을 준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편 : 어느 정도 추가되는 것인가요?

아츠미 씨 : 스킬칸 5칸, 아이템 30칸입니다. [Chapter 3]과 마찬가지로 11월 8일에 도입됩니다.

편 : 지금까지 육전의 개선이 계속되어왔습니다만, 이번에는 육전이나 콜로세움에 관한 시스템의 변경은 없나요?

아츠미 씨 : 육상전에 관해서는 [Chapter 1] 에서도, [Chapter 2]에서도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강화해왔으므로
이번에도 조정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유저분들의 요청이 많은 다른 부분들을 강화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스킬칸 옵션서비스 추가 한다고 해서 난리(...) 였는데 아이템 30칸 추가 얘기가 이번에 추가되면서
스킬5+아이템30칸인지 아님 따로 또 별도인지 해서 설왕설래...
저희 상회 분들은 아무래도 상관없다 주의 인 것 같지만(...)



2011/09/24 14:59 2011/09/24 14:59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매치어  | 2011/09/26 16:32 | PERMALINK | EDIT/DEL | REPLY
어차피 현재는 non-PK 서버인 에이레네만 하고 있으므로 해적행위에 대한 것은 어차피 이제는 나몰라라 할 수 있겠구요...
스킬칸 옵션 서비스라니 뭔가 무섭네요. 필수가 아니긴 한데 필수에 가까운 옵션이란 기분이 듭니다.
스페셜 스킬이 뭔지 아직은 감이 오지 않지만 돛이고 뭐고 다 고칠 수 있는 수리스킬이 나온다는 것은 반갑네요.
Song-C | 2011/09/26 20:23 | PERMALINK | EDIT/DEL
엄... 아니 그렇다고 리플 두 개 달아 주실 필요까진 없....었던 것 같은데 아무튼;
스킬 옵션 서비스는 위키쪽이나 트위터 쪽 봐도 필수 섭스 되는 거 아니냐고 하는 의견이 대세인 것 같네요.
스페셜스킬은 1인당 몇 칸이나 줄 지 모르겠지만 설마 1인 1전공...해서 80개중 하나만 고르라...진 않겠죠 =ㅂ=;;;
[로그인][오픈아이디란?]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